본문 바로가기
경제적 자유/파이어족으로 살아가기

안전한 배당을 위한 배당왕 종목 3가지

by 밥포켓 2020. 10. 13.
반응형

미국 주식 시장은 연 초 저점에서 다시 치솟았지만 아직 숲에서 벗어난 것은 아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는 경제 회복 가능성을 계속 막고있으며 실업률도 여전히 높은 수준이다. 불확실한 환경에서 안전한 수익을 원하는 위험 회피 투자자는 양질의 배당주에 집중해야한다.

 

특히, 우리는 최소 50년 연속 배당금을 늘린 30개의 주식 그룹인 배당왕을 자세히 살펴볼 것을 권장한다. 배당왕은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매년 배당금을 계속 올리는 독특한 능력으로 시간의 시험을 견뎌 왔다.

 

다음 세가지 배당왕 종목은 견고한 배당 수익률, 성장 잠재력 및 (가장 중요한) 강력한 수익과 이로 뒷받침되는 안전한 배당금을 지급하고있다.

 

① 알트리아 그룹(Altria Group, NYSE:MO)

② 내셔널 퓨엘 가스(National Fuel Gas, NYSE:NFG)

③ 로우즈 컴퍼니(Lowe’s Companies, NYSE:LOW)

 

 


① 배당왕 : 알트리아 그룹(NYSE: MO)

 

알트리아는 소매 시장 점유율 40% 이상인 담배 브랜드 말보로를 보유한 미국 최고의 담배 회사이다. 이 회사는 다양한 담배 및 시가 제품과 무연 담배, 와인과 맥주 회사인 앤하이저 부시 인베브(Anheuser-Busch InBev, NYSE : BUD)에 투자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알트리아는 여러 가지 이유로 최고의 배당왕이라 할 수 있다. 50년 이상 연속 배당금을 인상했을뿐만 아니라 약 8.7%의 매우 높은 배당 수익률을 제공한다. 최고 수익 배당 왕이라 할 수 있다.

 

이 회사는 엄청난 경쟁 우위를 누리고 있기 때문에 수년간 배당금을 계속 늘릴 수 있었다. 담배 산업은 자본 집약적인 사업이 아니기 때문에 주주들에게 배당금을 지급할 현금 흐름에 여유가 있다. 또한 중독성있는 제품을 판매함으로써 브랜드 충성도도 누리고 있다. 마지막으로, 담배는 경제침체기에 접어들더라도 수요가 유지되기 때문에 경기 침체에도 매우 강하다.

 

알트리아는 2020년 내내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했다. 2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2.5% 감소한 50억 6천만 달러였다. 조정된 주당 순이익은 전년대비 1% 상승한 1.09달러였다. 2020년 상반기에 순수익은 3.9%, 수정 EPS는 8.5% 증가했다. 또한 2019년 조정된 희석 EPS 4.21 달러 기준으로 2020년 연간 조정 희석 EPS는 0~4% 증가한 4.21 ~ 4.38 달러의 범위에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경영진의 목표 배당 성향은 연간 조정 EPS의 80%이다. 따라서 현재 연간 배당금 3.44달러는 2020년 배당금 지급 비율이 약 80% 정도이다. 이는 현재 배당금이 경영진의 목표 배당성향과 일치함을 보여준다.

 

 

↓ 또다른 안전한 배당주 관련 기사 Click!

2020/10/16 - [미국 주식시장/배당으로 월급받기] - 위험한 시장에 대비할 안전한 배당주 두 가지


② 배당왕 : 내셔널 퓨엘 가스(NYSE: NFG)

 

내셔널 퓨엘 가스는 에너지 회사이다. 4.3%의 높은 수익률로 상위에 랭크된 배당왕이지만 배당왕 명단에서 유일한 에너지 주라는 점에서 독특하다. 에너지 부문은 악명 높은 순환 산업이기고 석유와 가스 등 기본 원자재 가격에 의존하기 때문에 "호황과 불황" 산업으로 변동될 수 있다.

 

실제로 유가는 2014~2016년에 배럴당 100달러 이상에서30달러 미만으로 하락했다. 이후 유가의 완만한 회복 후, 글로벌 공급 과잉에 대한 우려가 다시 제기되고 코로나19의 대유행으로 인해 수요가 약해지면서 다시 40달러 아래로 하락했다. 이러한 현실은 내셔널 퓨엘 가스가 50년 이상 배당금을 늘렸다는 사실을 더욱 인상적으로 만든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셔널 퓨엘 가스는 배당왕 지위를 획득했다. 이는 부분적으로 회사의 다각화 때문이다. 내셔널 퓨엘 가스는 탐사 및 생산, 파이프 라인 및 저장, 수집, 유틸리티, 에너지 마케팅 등 총 5 개 사업 부문을 운영한다.

 

업스트림, 미드 스트림 및 다운 스트림에 걸쳐 다양한 비즈니스를 운영중이다. 마셀러스 및 유티카에 위치한 업스트림 부문은 하루에 8억 입방 피트의 가스 생산 능력을 갖추고 있다. 미드 스트림 작업에는 파이프 라인 인프라가 포함되고 다운 스트림 부문에는 유틸리티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러한 부문의 혼합은 상품 가격에 의존하는 탐사 및 생산과 같은 주기적 영역과 규제되고 안정적인 유틸리티 비즈니스 간의 균형을 제공한다. 유가 및 가스 가격의 변동에 완전히 노출되지 않은 것은 2020년을 포함하여 수년 동안 내셔널 퓨엘 가스 성장에 크게 기여했다.

 

가장 최근에 보고 된 분기에 내셔널 퓨엘 가스의 이자, 세금, 감가상각 등을 포함해 조정 수익은 전년 대비 6% 감소했다. 에너지 주식이 낮은 유가로 인해 급격한 손실을 보고하고 있지만 내셔널 퓨엘 가스는 해당 분기 동안 조정된 주당 순이익 0.57달러를 창출했다.

 

회사의 일관된 수익성은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현재의 배당금 지급을 보장하는 동시에 향후 배당금 증가를 계속할 수 있는 유연성을 유지하게 한다.


③ 배당왕 : 로우즈 컴퍼니(NYSE: LOW)

 

로우즈는 홈 디포(NYSE : HD)에 이어 미국에서 두 번째로 큰 주택 리모델링 소매 업체이다. 두 소매 업체 모두 구조적 훈풍, 특히 강력한 주택 시장으로부터 이익을 얻는다. 주택 리모델링 소매 산업은 로우즈와 홈디포가 전체 시장을 점유하고있어 많은 고객과 강력한 마진을 제공한다.

 

↓↓ 로우즈 기업 분석 포스팅

2020/06/11 - [미국 주식시장/미국 배당귀족주 시리즈] - 미국 배당귀족주 분석 -13. 로우스(Lowe's, LOW)

 

로우즈는 성장 지향적인 배당왕이다. 배당왕 목록에 있는 많은 종목은 성장 촉매제가 없는 고도로 성숙한 산업에서 운영된다. 그러나 로우즈는 코로나 바이러스가 유행하는 동안에도 계속해서 인상적인 성장을 이루고 있다. 가장 최근 분기 로우즈의 조정된 주당 순이익은 74% 증가한 3.75 달러이다.

 

이 엄청난 수준의 수익 성장은 대체로 비슷한 매출 성장률(최소 1년 이상 매장의 매출 성장을 측정)에 기인한다.

 

로우즈 닷컴은 폭발적인 온라인 거래 성장의 혜택을 누리고 있다. 로우즈 닷컴은 전년 대비 135%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2010년부터 2019년까지 로우즈는 연간 평균 주당 순이익을 18% 증가시켰다. 이러한 성장은 금융위기 이후 경제 회복에 따른 결과이기 보다는 미국 주택 시장의 강력한 성과에 따른 것이다. 그 결과가 높은 배당금 성장으로 이어진 것이다. 이 회사는 최근 배당금을 9% 늘렸다.

 

높은 수준의 배당 성장은 다소 실망스러운 현재 수익률(1.5%)을 보완하는데 도움이 된다. 배당 수익률은 S&P 500 평균 수익률인 1.8%보다 약간 낮기 때문에 고수익 배당에만 집중하는 투자자들에게 로우즈는 상대적으로 매력적이지 않다. 그러나 로우즈의 높은 배당금 증가로 이를 보완한다. 예를 들어, 연간 9%의 배당 성장률은 투자자가 8년마다 배당금을 두 배로 늘릴 수 있음을 의미한다. 따라서 시간적 여유가 있는 투자자는 배당금을 늘릴 수 없는 일부 고수익 주식보다 로우즈를 통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배당성장을 통해 더 많은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다.

 


 

By. 3 Dividend Kings For Safe Yields and Dividend Growth

 

 

3 Dividend Kings for Safe Yields and Dividend Growth

The U.S. stock market has roared back from the lows of the year, but the economy is by no means out of the woods. The novel coronavirus pandemic continues to keep a lid on the potential recovery of the economy, while unemployment remains at an elevated lev

finance.yaho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