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밥주머니/파이어족으로 살아가기

부자가 되는 것의 진짜 좋은 점

by 밥포켓 2020. 10. 14.
반응형

부자가 되는 것의 진짜 좋은 점

By. 미스터 머니 머스태쉬

 

 

내 식탁위에는 고지서가 많다. 재산세, 자동차세, 소득세, 아들의 학교 오케스트라에 내야하는 것들 등. 또한 식료품에 대한 지출과 드물게 있는 사치품에 대한 신용카드 청구서.

그러나 오늘 아침 다양한 유틸리티에 대한 청구서를 보며 익숙한 느낌이 들었다.

공과금 청구서에는 "지불하지 마십시오, 신용 카드로 지불됩니다."라는 작은 메모가 적혀 있다. 기한이 다가 오면 신용 카드 계좌에서 전기, 가스, 수도 및 쓰레기 처리 비용이 이체된다. 그리고 또 다른 자동 결제가 내 예금 계좌에서 적절한 금액을 빼 가고 빚이 없는 상태로 남을 것이다.

놀랍지 않는가? 나는 편안한 내 집에서 장난을 치고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고 냉장고에서 차가운 맥주를 꺼내 마시며 내가 원할 때마다 뜨거운 샤워를 한다. 인터넷을 통해 음악과 영화가 스트리밍되고, 깨끗하고 잘 관리 된 내 자전거는, 청구서 지불 방법에 대해 다시 생각하지 않고도 차고 문을 드나들 수 있다.

사실, 나는 청구서 인출일이 언제인지조차 알지 못하며 내 주식계좌에 배당금이 얼마인지, 내 작은 사업에서 수익금이 언제 들어오는지 알지 못한다.

그러나 모든 것이 걱정되지 않는다. 왜냐하면 충분하다는 것을 알고 있고, 충분하다는 것을 아는 바로 그 느낌이 매일 내 마음과 영혼을 따뜻하게 한다. 그것은 해방과 자유의 느낌이며, 헛소리를 하거나, 실제로 누군가에게도 도움이 되지 않는 활동을 하기 위해 시간을 쓰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다. 나에게 이 느낌은 부자가 된다는 것의 핵심이다.

(...)

나이가 들어가고, 주식 시장의 자연스러운 성장과 블로그를 작성하는 등 일에 대한 지속적인 사랑 때문에 나는 이러한 일을 할 여유가 없다. 어떻게 측정 하느냐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작년에는 내 수입의 약 5%만 나 스스로를 위해 지출했다. 거기에 20배를 더 쓸 수 있었지만 여전히 진짜 직업을 구할 필요조차 없다.

(...)

나는 더 많이 쓸 수 있지만 더 적게 쓸 수도 있고, 그 어떤 수준에서도 행복 할 수 있다. 오늘의 지출 수준은 지나치게 불편하지 않고 최대한 적은 시간을 낭비하면서 내가 할 수 있는 가장 행복한 삶을 만들기 위한 내 자신의 노력의 결과 일뿐이다. 당신도 그러길 바란다.

지금 당장은 어떤 종류의 수입이 있다면 아마도 부자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유일한 질문은, 이 즐거운 느낌을 위해 앞으로 몇 달 동안 당신의 삶에 어떤 변화를 주어야할것인가?

 

 

The Real Benefit of Being Rich | By. Mr.MoneyMustache

 

 

The Real Benefit of Being Rich

There have been a lot of big bills coming across my kitchen table recently. Property taxes, car registrations, income taxes, things for the school orchestra in which little MM plays the standup bas…

www.mrmoneymustach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