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혜주머니/유익한 경제정보

5가지 최고의 역투자 종목(그리고 피해야 할 8가지)

by 밥포켓 2020. 10. 12.
반응형

때때로, 최고의 역투자 종목을 선택하는 것은 상당히 간단 할 수 있다.

올해 봄으로 돌아간다면 락다운 기간 이후 잠재력을 감안할 때, 시장이 기술주에 적절한 가치를 부여하지 않는다는 것을 확인한 사람에게는 확실해 보였다.

그래서 나는 지난 4월, 온라인 쇼핑 급증, 모바일 데이터 사용 증가 및 재택 근무로의 빠른 전환으로부터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폐쇄형펀드(CEF)인 콜롬비아 셀리그먼 프리미엄 테크 펀드(Columbia Seligman Premium Tech Fund, STK)를 강조하는 기사를 썼다. STK는 9.4%를 초과하는 수익을 냈고 수익의 상당 부분을 배당금으로 받았다.

STK는 5개월 앞서 20% 이상의 수익과 배당금을 반환했다!

 

최고의 역투자 주식을 고르는 것은 오늘날 힘든 일이 되었다.

때로는 오늘날의 시장처럼 역투자자가 되는 것이 훨씬 더 어렵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제 기술주가 큰 승자라는 것을 깨달았고, 그래서 이제는 과대평가되었으며 이제는 또다른 저평가 기업으로 돌아갈 때라고 말하는 새로운 역투자자들이 생겨났다.

불행히도 그 역투자자들은 대부분 틀렸다. 역투자자가 되는 기술이 따로 있기 때문이다. 재무제표상 수치가 호의적이라고 하더라도 최악의 주식을 매수할 수는 없다. 워렌 버핏은 주가가 하락하고 PER가 낮아 훌륭해 보이는 기업에 이러한 "가치 함정"에 대해 수년간 경고 해왔다. 시장은 기업의 가치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주가를 책정해왔다.

물론 완벽한 사람은 없으며 워렌 버핏 조차도 때때로 가치 함정에 빠진다. 그가 2011년에 매입해 2018년까지 보유하고 있던 IBM은 시장이 회사의 가치를 정확히 파악했기 때문에, 이 기간 동안 주가가 10% 하락했다.

그리고 이제 워렌 버핏의 IBM 움직임과 매우 유사한 새로운 모순적인 실수가 나타난다. 기술 리더인 페이스북(FB), 애플(AAPL), 아마존(AMZN)과 같이 "매우 저렴"하기 때문에 큰 히트 주식을 매입하는 것이다. 넷플릭스(NFLX) 및 알파벳(GOOGL)은 "너무 비싸다". 나는 최근에 왜 그 주식이 너무 비싸지 않은지에 대해 글을 썼다. 그래서 오늘 우리는 다른 측면을 살펴볼 것이다. 왜 "저렴한" 주식을 피해야 하는가.

S&P500의 가장 큰 가치 함정

 

아래에 S&P 500 중 가장 실적이 좋지 않은 주식을 나열했다. 보다시피 이 주식은 정말 타격을 입었다.

 

 

역투자 전망

 

이러한 가격 하락은 이러한 주식이 "저렴"하기 때문에 이 주식을 선택하도록 유혹 할 수 있다. 그러나 그들은 하락하는 이유가 있다.

보시다시피 여기에는 에너지와 여행이라는 두 가지 주요 섹터가 있다. 검역, 재택 근무 및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여전히 억제된 석유 수요를 고려할 때 옥시(OXY), 마라톤 오일(MRO) 및 노블 에너지(NBL)가 이렇게 많이 하락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그리고 원유가격이 2014년 이후 계속 하락추세에 있었기 때문에 에너지 관련 주식을 매수하고 수익을 올리려면 많은 인내가 필요할 것이다.

그래서 지금, 비록 당신의 역투자 본능이 당신에게 지금 이 주가가 흥정처럼 보인다고 하더라도 이것은 현명하지 않다엑손 모빌(XOM)은 지난주 다우존스 산업지수에서 쫓겨났다*. 엑손 모빌은 과거 세계 시가총액 1위의 회사였다. 엑손 모빌이 해내지 못했는데 어떻게 옥시가 해낼 수 있을 것인가?

 

2020/10/11 - [미국 주식시장/미국 주식시장] - 다우존스지수 멤버 교체되다

 

다우존스지수 멤버 교체되다

미국 주식시장의 대표적 지수인 다우존스지수 멤버가 교체됐다. 다우존스산업지수 Dow jones Industrial Average ​ 다우존스산업지수(DJIA)는 미국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30개의 우량 종목들로 구성된다.

bobpocket.tistory.com

그 다음 여행부문이다.

지금 노르웨이 크루즈 라인(NCHL)과 카니발(CCL)을 매수하는 것은 본질적으로 코로나19 이후 세계의 많은 사람이 크루즈 선박으로 돌아올 것이라는 전망에 따른 것이다. 그렇게 될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다. 아무도 미래를 알지 못한다. 하지만 그렇게 될 때까지 이 회사들은 엄청난 부채(노르웨이의 경우 132억 달러, 카니발의 경우 119억 달러)를 계속 갚아야하며 그동안은 수익이 거의 없을 것이다. 크루즈 르네상스가 돌아오더라도, 맥이 빠질 수밖에 없다.

그러나 사람들은 다시 비행하고 싶어 할 것이므로 유나이티드 에어라인(UAL)은 좋은 베팅이다. 뷰티 사업은 수세기 동안 주류가 되어 왔으니 코티(COTY)를 매수해보는 것은 어떤가? 콜스(Kohl’s, KSS)도 완전히 사라질 수는 없지 않은가?

이 회사의 문제는 모두 코로나19 이전에 심각한 문제를 겪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유나이티드 에어라인은 고객 서비스(및 PR) 문제 (2017년 초과 예약된 항공편에서 물리적으로 끌려간 승객 등)를 겪었으며 운영의 근본적인 약점에 따라 코티는 2013년 프록터 앤 갬블(Proctor&Gamble, PG)에서 분리되었다.

요점은, 때때로 주식은 하락해야하기 때문에 하락한다는 것이다. S&P 500의 최악의 성과를 내는 많은 기업이 그렇다. 그것은 숨겨진 가치의 징조가 아니다. 그것은 빠르게 변화하는 취향과 새로운 소비 습관의 신호이다.

 


By. forbes "The 5 Best Contrarian Stocks To Buy Now(And 8 To Avoid)"

 

www.forbes.com/sites/michaelfoster/2020/09/05/the-5-best-contrarian-stocks-to-buy-now-and-8-to-avoid/#4d442c51767c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