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혜주머니/유익한 경제정보

위험한 시장에 대비할 안전한 배당주 두 가지

by 밥포켓 2020. 10. 16.
반응형

위험한 시장에 대비할 안전한 배당주 두 가지

역대 최고치를 기록한 시장의 하락 가능성에 대해 추천 할 두 가지 안전한 배당주가 있다. 적어도 단기적으로는 포트폴리오에 어느 정도의 안전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우리는 미래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모른다. 올해가 그 완벽한 예다. 2020년이 우리를 이렇게 몰아넣고 경제를 무너뜨릴 전염병의 고통에 국가와 전 세계를 몰아넣을 것이라는 것을 누가 알았는가?

그리고 시장은 그것을 좋아한다. 물론, 초기에는 격렬한 매도세가 있었다. 그러나 시장은 완전히 돌아왔다. 실제로 S&P 500은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 지수는 전염병이 발생하기 전보다 지금 상황이 더 나아 졌다고 생각하는 시장을 반영하고 있다.

어떻게 그렇게 될 수 있나?

시장은 어리석지 않다. 보통은 옳다. 시장은 6~9개월 앞을 바라보고 있다. 이 기간 동안 경제는 연준의 부양책과 기록적인 저금리에 빠져들고 있으며, 돈은 갈 곳이 없지만 적절한 수익을 낼만한 주식이 있다.

나는 미국 경제를 믿는다. 매체에서는 부정적인 이야기를 하고 있지만 미국경제는 그보다 더 강력하고 탄력적이다. 기술주식들이 코로나19 기간 동안 훨씬 더 나은 성과를 거두었기 때문에 시장 지수가 더 높아진 것도 사실이다. 그러나 많은 부문의 주식들은 여전히 하락한 상태이며 이것이 현재의 현실을 더 잘 반영한다.

나는 또한 우리가 장기적인 강세장에 있다고 믿는다. 코로나19는 사라지고 주식은 계속해서 강세를 보일 것이다. 그러나 단기적으로는 끔찍해 보인다.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는 시장에는 엄청난 위험이 있다.

바이러스가 또 어떻게 될지 누가 아는가? 첫 번째 파도보다 더 나쁜 두 번째 파도가 있을 수 있다. 시장은 다음 분기에 백신이 나올 것이라고 확신하는 것 같다. 그러나 그것은 희망적인 생각일 뿐이다. 그리고 대통령 선거가 있다. 선거는 항상 원치 않는 불확실성을 방정식에 주입하지만 이번에는 더 나쁘다. 결과가 시장에 혼란을 초래할 위험이 있다.

나는 결코 비관적인 사람이 아니다. 현재 상황에서는 이 바이러스의 진행 과정이나 대통령에 선출 된 사람에 관계없이 계속 번창 할 기업과 함께 상대적으로 안전한 배당주를 주시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생각한다. 여기에 고려해야 할 두 가지 종목이 있다.

 

배당주 # 1 : 알트리아 그룹 (MO)

알트리아 그룹은 미국 최대의 담배 제조업체이자 세계에서 가장 큰 담배 제조업체 중 하나이다. 이 회사는 2008년에 필립 모리스 인터네셔널(PM)의 형태로 국제 사업부를 분리했고 필립 모리스의 미국 국내 부분이다.

담배 판매는 장기적으로 연간 약 4% 감소했다. 이 판매 감소폭은 최근 전자 담배의 인기와 함께 커졌다. 추가 하락을 상쇄하기 위해 알트리아는 2018년 말, 120억 달러에 전자 담배 JUUL의 지분 35%를 매입했다. 또한 마리화나 회사 크로노스(CRON)를 매입했다.

그러나 JUUL은 부실한 인수로 판명되었다. 청소년을 향한 마케팅에 대해 규제 기관의 끊임없는 공격을 받아 왔다. 알트리아는 이미 투자의 2/3를 탕감했다. 크로노스도 허둥대고 있다.

흡연율이 줄어들고 이에 적절한 대응을 하지 못한 알트리아의 주가는 현재 사상 최고치보다 44% 낮다. 이러한 인수합병들이 가치가 없는 것처럼 주가가 책정된 것이다. 하지만 그렇지 않다. 최근에 필립모리스 인터네셔널과 합작 투자하여 담배 제품을 판매하는 것과 같은 다른 성장 경로가 있다.

주식은 안전한 7.8%의 막대한 배당률을 지급한다. 회사는 여전히 돈을 벌고 수입을 늘린다. 코로나19가 휩쓴 지난 분기에 배당금은 잉여 현금 흐름의 77%를 차지했다. 역사적 평균은 80%이며 회사는 그 수준에서 50년 이상 배당금을 늘렸다. 알트리아는 배당왕의 목록에 있다.

배당주 # 2 : 애브비 (ABBV)

애브비는 최첨단 제약 회사이다. 이 회사는 주로 연간 매출 약 190억 달러의 세계 1위 블록버스터 약품 휴미라의 힘으로 세계에서 8번째로 큰 제약 회사로 성장했다.

애브비는 늦게 좋은 성과를 보였지만 최근에는 작년에 비해 50%의 수익률로 52주 최고치에 근접했지만 여전히 저렴하다. 주식은 여전히 2018년 최고가보다 30% 이상 낮으며 기대 수익의 10배 미만으로 거래된다.

블록버스터 휴미라 약품이 치열한 경쟁에 직면해 있고 시장은 회사가 손실된 매출을 대체 할 수 없을 것이라고 우려했기 때문에 주가가 낮다. 나는 두려움이 과장되었고 여기에 시장이 동의하기 시작했다고 믿는다. 이 약은 해외 경쟁에 직면해 있으며 2023년까지 매출의 4분의 3을 차지하는 미국에서 특허 보호를 받고 있다.

이 회사는 매우 유망한 신약을 출시했다. 이 회사는 최근 출시한 항암제 임브루비카(Imbruvica)와 베네토클락스(Venclexta)가 2025년까지 연간 매출 90억 달러를 창출 할 수 있다고 믿고 있다. 또한 이벨류에이트파마(EvaluatePharma)에 의하면 애브비가 2025년까지 연간 100억 달러를 벌어들일 수 있다고 보는 3대 약물 중 2개를 작년에 출시했다.

휴미라에 대한 의존도를 더욱 다각화하기 위해 애브비는 작년에 630억 달러에 아일랜드 소재 엘라젠(AGN)을 인수했다. 이 회사는 애브비의 약 절반 규모이며 블록버스터 페이셜 트리트먼트 약물 보톡스를 선보인다. 이번 인수는 회사로 하여금 단기적으로 휴미라로의 의존성을 떨어뜨릴 것이다.

제약은 불황에 강한 사업으로 높은 수익률을 제공하는 방어적인 회사이다. 단기적으로는 견실한 성장과 장기적으로 고령화 인구의 증가는 제약산업에 순풍을 제공한다. 게다가 주가가 상승하기를 기다리는 동안 5%의 배당률도 제공한다. 애브비는 25년 이상 연속 배당을 증가시킨 S & P 500 주식 그룹인 배당 귀족의 일원이다.


by. www.suredividend.com "2 Safe Dividend Stocks for a Risky Market"

 

2 Safe Dividend Stocks for a Risky Market - Sure Dividend

This is a guest contribution by Tom Hutchinson, Chief Analyst, Cabot Dividend Investor Today, I have two safe dividend stocks to recommend to you for a possible market pullback now that it’s climbed all the way back to all-time highs. Because in the shor

www.suredividend.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