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밥주머니/파이어족으로 살아가기

노동하지 않는 삶

by 밥포켓 2020. 10. 21.
반응형

 

노동을 하지 않으면 삶은 부패한다.

그러나 영혼 없는 노동을 하면 삶은 질식되어 죽어간다.

- 알베르 까뮈 -

 

요즘 내 인생의 화두는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이다.

나름대로 안정적인 직장에 취업하여 매달 따박따박 들어오는 월급으로

또 통장을 비워내며 살았다.

내 월급 통장은 마이너스 통장,

마이너스 통장에 월급이 들어와도 마이너스,

따박따박 꽂히는 월급만큼 따박따박 빠져나가는 차 할부금,

보너스가 들어오리라는 기대감으로 결제되는 신용카드.

내 인생은 앞으로 이 네 문장의 사이클에서 달라질 것이 없었다고 생각했는데

지금의 남편이 나에게 새로운 세상을 알려주었다.

"나는 일을 오래하고 싶지 않아"

당연히 나도 그래. 근데 어떻게 그래.

과연 이게 가능할지, 기록해보려 한다.

나는 2023년 12월 31일, 퇴사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