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적 자유/파이어족으로 살아가기

매수해야 할 월배당주 5가지

by 밥포켓 2020. 10. 11.
반응형

By. Vince Martin | InvestorPlace | 2020년 9월 30일, 오전 9:12 EDT

대부분의 배당주는 분기별로 배당금을 지급하지만 일부 배당주는 월별 배당금을 제공한다.

월별 배당주는 많지 않다. 100개 미만이며, 대부분 ETF 또는 폐쇄형 펀드이다. 그래서 매월 배당주를 매수하려는 투자자들은 선택폭이 좁다.

그러나 매월 배당금을 지불하는 하는 매력적인 배당 수익 주식 이 꽤 있다. 몇몇은 단순히 월배당을 넘어 주가 상승과 더불어 안전한 배당금 지급 수준을 제공한다.

아래 주식은 모두 위 조건에 부합하며 월별 배당금뿐만 아니라 잠재적인 주가 상승과 합리적인 배당률을 보유하고 있다.

 

 

월 배당주 ① : 리얼티 인컴(Realty Income, NYSE : O)

리얼티 인컴은 "월간 배당 회사"라는 슬로건을 상표로 등록 할 정도로 월배당 종목 중 가장 잘 알려져 있다.

투자자 발표에 따르면 리얼티 인컴은 배당금을 포함해 1994년 이후 매년 평균 15.8%의 수익을 올렸다. 그 기간 동안 시장에서 가장 실적이 좋은 리츠 중 하나였다.

올해 초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폭격을 당한 후에도 리얼티 인검의 주가는 천천히 돌아오고 있다.

월 배당주 ② : LTC 프로퍼티(LTC Properties, NYSE : LTC)

리얼티 인컴과 마찬가지로 노인 주택 및 의료 리츠인 LTC도 탄탄한 강세가 있다. '베이비 붐' 세대가 고령화됨에 따라 수요는 계속 강해질 것이다. LTC는 여전히 6% 이상의 수익을 올린다.

그러나 현재 몇 가지 위험이 있다. 투자자들은 의료 보험 상환 정책 변경이 LTC의 세입자에게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우려하고 있다. 실제로 주가는 올해 초 5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 그러나 업계 정서가 개선되고 있다.

LTC가 여전히 합리적인 PER 수준인 12.6으로 거래되고있는 상황에서 주가는 앞으로 반등 여지가 있다. 여기에 매월 지불되는 배당금을 추가하면 확실히 지켜볼 볼 가치가 있다.

월 배당주 ③ : 쇼 커뮤니케이션즈(Shaw Communications, NYSE: SJR)

캐나다 통신회사인 쇼 커뮤니케이션즈는 지난 몇 년 동안 특별히 강력한 성과를 내지 못했지만 올해 3월 이전에 약 12%의 수익을 올렸다.

미국과 마찬가지로 캐나다에서도 무선 산업에 대한 우려가 있다. 그러나 4.76%의 배당 수익률과 18.9의 주가 수익률로 인해 SJR의 주가는 적절하다. 5G라는 잠재적인 촉매제가 있으므로 현재 주가 수준에서 호재가 될 것이다.

배당금은 캐나다 달러로 발표되며 이는 다른 나라 투자자가 받는 배당금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월 배당, 거의 5%의 배당 수익률 및 잠재적인 상승 여력은 좋은 조합이다.

월 배당주 ④ : 펨비나 파이프 라인 (Pembina Pipeline, NYSE : PBA)

펨비나 파이프라인은 이 목록에서 가장 크고 가장 위험한 회사이다. 파이프 라인 회사는 일반적으로 석유 및 가스 분야에서 위험이 낮은 기업이지만 펨비나는 몇 가지 우려 사항이 있다.

나머지 에너지 부문과 마찬가지로 캐나다 석유 주식은 어려움을 겪었으며 펨비나는 작년에 베러슨을 인수하기 위해 힘을 쏟았다. 3월, 주가가 바닥에 떨어지고 약간 회복했지만, 2월 전고점의 절반도 안되는 수준이다.

그렇지만 여전히 호재도 있다. 작년 인수로 인해 수익이 두 자릿수로 증가했다. 또한 견고한 8.9%의 배당금을 지급한다. 인수과정이 완전히 완료된 후에도 펨비나가 계속 성장할 수 있다면 앞으로 주가상승의 여력이 있을 것이다.

월 배당주 ⑤ : STAG 산업 (STAG Industrial, NYSE : STAG)

STAG 산업은 반드시 훌륭한 주식은 아니지만 월 배당금과 함께 꾸준한 장기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는 주식이다.

이 회사는 산업 건물을 단일 임차인에게 임대한다. 고객 및 지리적 관점 모두 매우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현재 평균 임대 기간은 거의 5년이다.

그러나 장기적으로는 사소한 문제가 있다. PER이 40 이상으로, 주가가 저렴하지 않다. 또한 경기 침체는 임대 취소 또는 고객 파산으로 이어질 수 있다.

주가에 초점을 맞춘 투자자라면 34달러 아래에서 매수기회를 엿볼 수 있다. 매월 배당금 지급을 원하는 투자자에게는 많은 옵션이 없으므로 STAG도 좋은 옵션 일 수 있다.

 

 

 

5 Monthly Dividend Stocks to Buy

Finding safe dividend-yielding stocks that pay every month is tough. But these monthly dividend stocks really fit the bill.

investorplac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