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적 자유/파이어족으로 살아가기

워렌 버핏도 완벽하지 않을지도? 손실난 6개 종목을 알아보자.

by 밥포켓 2022. 5. 23.
반응형

워렌 버핏은 대부분의 S&P500 주식들과 함께 좋은 한 해를 보내고 있습니다. 오늘날은 그가 좋아하는 시장이기는 하지만 몇 개 종목은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버크셔 해서웨이(BRKB)가 소유하고 있는 미국 상장 기업 중 6개 종목이 올해 35% 이상 급락했습니다. 그중에는 금융회사 누 홀딩스(NU), 기술 업체 스노우플레이크(SNOW), 임의소 비재 제너럴모터스(GM)등이 있습니다. 

 

올해 버핏의 버크셔 해서웨이의 주가가 12%이상 오른 것은 사실입니다. 같은 기간동안 S&P 500은 14% 하락했습니다. 그러나 버크셔가 보유하고 있는 50개의 종목 중 21개 혹은 40% 이상은 S&P 500의 수익률보다 뒤쳐져 있다는 점을 주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일부는 큰 차이를 나타낼만큼 많이 하락했습니다.

 

베스포크 인베스트먼트 그룹은 "워렌 버핏은 많은 투자자들의 접근 방식을 거부하고, 지속적으로 약점을 기회로 바꾸는데 성공한 투자자입니다. 지난 1분기동안 그의 행동은 완벽한 예시였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버핏의 실패작을 바라보자

 

버핏의 주식 중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클라우드 컴퓨팅 소프트웨어 회사 스노우 플레이크입니다. 주가는 올해에만 57% 이상 하락했습니다. 그러나 9억 7천만 달러의 주식을 보유한 수준은 버크셔에게는 큰 포지션이 아닙니다. 버크셔가 보유하고 있는 최대 지분인 애플(AAPL)은 1,310억 달러에 이릅니다. 버크셔는 스노우 플레이크의 단 2%만 소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워렌 버핏 주식의 더 전형적인 부문인 금융 부문에서도 비슷합니다. 남미에서 주로 운영되는 디지털 금융 회사인 누 홀딩스(Nu Holdings)도 올해 실적이 좋지 않습니다. 이 회사는 브라질, 멕시코 및 콜롬비아와 같은 신흥 국가에서 신용 카드 및 직불 카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누 홀딩스의 주가는 올해 지금까지 56% 이상 하락했습니다.


GM: 고통스러운 워렌 버핏 주식

 

자동차 제조업체 GM은 올해도 버핏이 보유하고 있는 가장 주목할만한 실책 중 하나입니다. 20억 달러 이상 보유한 종목 중 올해 35% 이상 하락한 유일한 종목입니다.

올해 GM 투자자들은 험난했습니다. 회사를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로 전환하는데 드는 비용에 대한 걱정으로 주가는 35% 하락했습니다. 회사의 이익은 올해 거의 1%, 2023년에는 거의 3%가 감소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또한 버크셔는 GM의 4%를 소유하고 있어, 큰 비중은 아닙니다. 

 

그러나 현재로서 버크셔 해서웨이의 투자자들은 승자 종목에 집중하고 싶어합니다. 석유 회사 옥시덴탈은 올해 이미 두 배 이상 상승했습니다. 버핏은 옥시의 15% 이상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석유회사 쉐브론도 올해 거의 50% 이상 증가했습니다. 

 

올해 최악의 워렌 버핏 주식

종목 종목(영어) 티커 보유한 가치(백만달러) 부문 하락률(%)
스노우플레이크 Snowflake SNOW 970 정보 기술 -57
누 홀딩스 Nu Holdings NU 516.3 금융 -56.5
스톤코 StoneCo STNE 93.3 정보 기술 -47.2
플로어 & 데코 Floor & Decor FND 341.6 필수 소비재 -44.5
RH RH RH 628.5 재량 소비재 -44.3
제너럴 모터스 General Motors GM 2,370 재량 소비재 -35

 

By. Warren Buffett Isn't Perfect And Is Losing Big On 6 Stocks, Too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