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혜주머니/유익한 경제정보

이 시국에서도 배당금을 인상시키고 있는 주목할만한 7가지 주식

by 밥포켓 2021. 1. 18.
반응형

배당금을 늘리고있는 7가지 배당주

 

출처  : iQoncept / shutterstock.com

 

 

3월 이후 강세장은 역사적이지는 않더라도 매우 놀랍습니다. 그러나 고수익을 내는 기업은 대부분 기술주였습니다. 반면 가치 및 배당주는 다소 뒤쳐졌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기회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장기적인 전망이 좋은 고수익 기업이 많이 있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시장이 점점 불안정해짐에 따라 더 안정적인 종목으로 돌아설 가능성이 있습니다. 물론 타이밍을 맞추는 것은 쉬운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배당주에 관심을 가지는 것은 포트폴리오를 다양화 하는 현명한 방법입니다.

 

그렇다면 현재 배당주가 좋을까요? 매년 배당금을 계속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진 것은 주식은무엇일까요? 아래 7개를 살펴보겠습니다.

 

  • 존 와일리 앤 선즈 (John Wiley & Sons, NYSE : JW-A , NYSE : JW-B )
  • 코카콜라 (COCA-COLA, NYSE : KO )
  • IBM (NYSE : IBM )
  • 록히드 마틴 (NYSE : LMT )
  • 맥도날드 (McDonald ’s, NYSE : MCD )
  • 버라이즌 (Verizon, NYSE : VZ )
  • 아플락 (Aflac, NYSE : AFL )

 

존 와일리 앤 선즈 John Wiley & Sons (JW-A, JW-B)

 

출처  : Shutterstock

존 와일리 앤 선즈는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상장 기업 중 하나입니다. 1807년 찰스 와일리(Charles Wiley)가 인쇄소로 시작한 이 회사는 현재 출판사가 되었습니다.

 

유명한 작가 중에는 워싱턴 어빙(Washington Irving), 허먼 멜빌(Herman Melville) 및 애드거 앨렌 포(Edgar Allan Poe)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비즈니스는 논픽션 서적, 교과서 및 연구 출판물로 전환하면서 다시 한 번 발전했습니다.

 

상당히 안정적인 사업이며 강력한 현금 흐름을 생성합니다. 최근 분기에 수익은 4 % 증가한 4 억 9100 만 달러 였으며 EBITDA (이자, 세금, 감가 상각 및 상각 전 이익)는 1 억 2 천만 달러였습니다. 대차 대조표는 7 억 4 천만 달러의 유동성으로 견고합니다. 

 

수년 동안 이 회사는 디지털 기능에 많은 투자를 했습니다. 이것은 코로나 시기에 매출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투자는 미래 성장의 토대를 제공할 것입니다.

 

3 %의 배당수익률을 가지고 있으며 회사는 22년 연속으로 매년 배당금을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코카콜라 COCA-COLA (KO)

 

출처  : Fotazdymak / Shutterstock.com

Coca-Cola 는 배당금으로서는 부러워할만한 실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배당 수익률은 3.3 %입니다.이 회사는 1963년 이후 배당금을 매년 증가시켰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더 오래 지속될 것입니다. 또한 이 회사는 500개 이상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그중 20개는 각각 10 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창출합니다 .  

 

코비드 대유행이 사업에 피해를 입힌 것도 사실입니다. 가장 최근 분기 동안 수익은 9 % 감소했습니다. KO 주가는 3 월 저점에서 별로 반등하지 않아 6.3 % 상승에 그쳤습니다.

 

그러나 회사는 비용 구조를 줄이고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간소화하기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코카콜라는 지속적으로 강력한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최근 분기에 수익은 25 억 9 천만 달러에 달했습니다 .

 

가장 최근의 실적 발표에서 CEO 인 James Quincey는 다음과 같이 언급했습니다. “코로나는 우리 회사의 변화를 위한 촉매제가 되었지만 위기가 닥치기 전에 우리의 전략적 변화에 대한 초기 작업이 한동안 진행되었습니다. 우리는 비즈니스를 수행하는 기존 방식에 도전 해 왔으며 전염병은 우리가 더 대담해질 ​​수 있다는 것을 깨닫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IBM (IBM)

 

출처  : IBM 의  Connie Zhou

작년에 애플 (NASDAQ : AAPL)과 마이크로 소프트 (NASDAQ : MSFT) 등 대형 기술주 몇 가지는 큰 수익률을 보였지만 IBM은 주목할만 한큼 뒤처졌습니다. 결국 회사의 수익은 마이너스였습니다.

 

그러나 IBM 주식을 포기해서는 안됩니다. 지난 몇 년 동안 회사는 대대적인 구조 조정을 해왔으며 이는 비용 절감 그 이상입니다. IBM은 클라우드와 AI시스템을 재구성하고 있습니다. 양자 컴퓨팅과 같은 차세대 기술에 대한 투자도 있습니다.

 

하지만 인수합병이 가장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 회사는 최대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회사인 레드 햇(Red Hat)을 인수했습니다. 더욱이 IBM은 인프라 서비스 사업부를 분리하는 과정에 있습니다. 성장 기회를 위한 더 많은 자원이 있습니다. 

 

IBM의 배당 수익률은 5.2 %로 매력적이며 주가 수익 비율(PER)은 14.6 배에 불과합니다. 회사는 또한 20 년 연속 배당금을 늘렸습니다.

 

 

록히드 마틴 (LMT)

 

출처  : Ken Wolter / Shutterstock.com

록히드 마틴은 연간 매출이 640 억 달러가 넘는 미국 최대의 방위 계약 업체입니다. 회사의 가장 큰 사업 원천은 F-22 및 F-35와 같은 전투기에서 비롯됩니다.

 

그러나 록히드 마틴은 고급 헬리콥터, 선박 및 미사일 방어 시스템의 개발자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우주 사업을 확장하려는 노력이 있습니다. 이를 위해 이 회사는 최근 로켓 엔진 및 추진 시스템 제조업체인 에어로젯 로켓다인 홀딩스(Aerojet Rocketdyne Holdings, NYSE : AJRD )에 44억 달러를 투자했습니다 . 

 

수익의 대부분은 미국 국방부에서 발생하지만 다른 국가에서도 견인력을 얻고 있습니다. 이것은 미국의 국방 예산이 더 많은 압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록히드 마틴의 주문이 대량으로 남아 있다는 점도 중요합니다. 약 1,500억 달러입니다. 지속적인 성장이 있을 것입니다.

 

LMT 주식은 배당금의 좋은 원천이었습니다. 배당금은 17년 연속 증가했으며 현재 배당수익률은 3.1%입니다. LMT 주가도 합리적으로 거래되고 있으며 주가 수익 비율(PER)은 14.6입니다. 

 

 

맥도날드 (MCD)

 

출처  : 8th.creator / Shutterstock.com

다른 많은 레스토랑 체인과 마찬가지로 맥도날드도 코로나의 압박을 느꼈습니다. 그러나 회사에는 전반적인 영향을 줄인 몇 가지 주요 이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회사는 테이크 아웃에 대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키오스크 및 모바일 앱과 같은 자동화 기술에 투자했습니다. 그리고 맥도날드 브랜드는 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 중 하나이며 회사는 지속적으로 메뉴를 혁신해 왔습니다 .

 

또한 배당금을 주당 $ 1.29로 3 % 증가하겠다고 발표했는데, 이는 43 번째 연속 증가입니다 . 현재 배당수익률은 2.5 %입니다.

 

 

버라이즌 Verizon (VZ)

 

출처  : Jonathan Weiss / Shutterstock.com

경쟁사인 AT & T (NYSE : T )는 엔터테인먼트와 같은 영역으로 다양화했지만 버라이즌은 주로 핵심 무선 통신에 집중해 왔습니다. 물론 다소 제한적인 비즈니스로 보일 수 있지만, 그래도 버라이즌의 무선 통신 부문이 성숙하게 되었습니다.

 

모바일 시장은 현금 흐름의 좋은 생성기입니다. 작년 첫 3 분기 동안은 325 억 달러로 전년 대비 57 억 달러 증가했습니다. 해지율은 또한 0.89 %에 불과했습니다. 

 

또한 5G는 버라이즌에 장기적인 지원을 제공할 것입니다. 이 새로운 기술은 단지 비디오 스트리밍을 위한 빠른 속도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닙니다. 이 기술은 IoT (사물 인터넷)와 같은 비즈니스에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VZ의 배당수익률은 4.2% 입니다. 회사는 13 년 연속 배당금을 증가 시켰습니다 .

 

 

아플락 Aflac (AFL)

 

출처  : Ken Wolter / Shutterstock.com

60여년 전에 설립된 아플락은 사고 및 질병에 대한 혜택을 제공하는 보험 회사입니다. 이 회사는 주로 미국과 일본에 5 천만 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코로나가 회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지만 여전히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3 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의 55 억 달러에서 57 억 달러로 증가했습니다. 

 

이 회사는 견고한 대차 대조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배당금 측면에서 상당히 일관적이며 배당금은 역시 39년 연속 증가했습니다 .

 

@INVESTORPLACE “7 Dividend Stocks That Are Growing Their Payouts”

 

 

7 Dividend Stocks That Are Growing Their Payouts, Providing Nice Income

If markets get volatile, dividend stocks could be a good haven. Here are seven suggestions for consistent income.

investorplac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