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혜주머니/유익한 경제정보

골드만삭스 "애플, 인텔, 퀄컴" 매도해라?

by 밥포켓 2020. 11. 25.
반응형

오늘 재밌는 기사 하나가 눈길을 끌었습니다.

 

 

골드만삭스가 애플(AAPL), 인텔(INTC), 퀄컴(QCOM), 비욘드미트(BYND),웬디스(WEN), 시게이트(STX) 등을 내년 포트폴리오에서 제외하라고 한건데요.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애플입니다. 애플은, 모를수가 없죠?

아이폰, 애플워치, 맥북, 아이맥 등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전세계 시가총액 1위입니다.

 

우리나라 서학개미들이 테슬라 다음으로 많이 보유하고 있는 종목이기도 하고요.

 

 

2019년 1월부터 2020년 11월까지 약 2년간 애플의 주봉차트입니다. 저점에서부터 3배 가까이 올랐습니다. 시가총액의 1위자리를 단단하게 지키고 있는 애플을 포트폴리오에서 빼라는 이유가 뭘까요?

 

애플의 3분기 실적 발표 직후, 골드만 삭스는 "강한 실적을 이어가겠지만 이번에 새로 출시된 5G 휴대폰(아이폰 12)이 기대치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고 서비스 수익 증가세도 둔화되고 있다"고 평했지요. 애플의 서비스 수익이란, iOS, 아이클라우드, 애플 뮤직, 애플 페이 등입니다.

 

그래서 2021년에는 펀더멘털에 대한 실망이 나타나고 그게 주가에 반영될 것이라는 우려를 말한것입니다. 내년도 주당순이익(EPS)을 3.41달러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월가 컨센서스 추정치는 3.96달러입니다. 

 

지난 11월 23일, 2.97%프로 하락해서 113.85달러 기준으로 현재 주당순이익은 3.27달러이고요.

 

 

다음은 인텔(INTC)입니다.

 

 

 

 

2019년 1월부터 지금까지 차트입니다. 약간 씁쓸한 차트하죠? 2년전 주가나 현재 주가나 비슷합니다.

 

인텔은 지난 30년간 미국 최대 반도체업체였습니다. 잠깐씩 자리를 내어준 적이 있기는 합니다만, 줄곧 자리를 지켜왔는데 최근에는 엔비디아에 그 자리를 내어주었죠... 주가도 죽을 쓰고 있고 여러모로 CPU 분야에서 인텔의 장기적 경쟁력에 대한 우려를 표한 것입니다.

 

다음은 퀄컴(QCOM)입니다.

 

 

퀼컴 역시 반도체업체입니다. 위에 인텔의 1위자리를 몇 번 위협했던 기업이 바로 퀄컴이죠.

 

처음 알게된건 제가 좋아하는 블로거이자 유투버 소수몽키씨의 아래 포스팅을 보고서였습니다. 어떠한 기준인지는 알 수 없지만.. 저평가되어 있다고 언급한걸보고 기억해두고 있었죠.

 

포트폴리오에서 빼라는 뉴스에서 보게될 줄은 몰랐지만요.

 

 

 

 

사실 이 글을 작성하는 이유는 진짜 하락하게 될지 안될지 추후에 제가 검증하기 위해서입니다.

 

애플을 제외한 종목을 제가 보유하고 있는건 없지만 어쨌거나, 진짜 이제서야 이게 매수타이밍인지 아니면 진짜 실적이 죽을 쑤게될지 궁금해서 작성해봤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