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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혜주머니/유익한 경제정보

넷플릭스·디즈니·CBS 등 스트리밍 서비스 3대장 주가 비교 분석

by 밥포켓 2020. 11.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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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잘 알려진 스트리밍 서비스는 넷플릭스(NFLX)일 것입니다. 1억 9,500 만 명 이상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스트리밍 회사의 주식 실적 측면에서 확실한 승자였습니다. 

 

넷플릭스 1년간 주봉 차트

 

주가는 지난 12개월 동안 75%, 지난 5년 동안 385% 상승했습니다. 확실히 스트리밍 사업은 점점 경쟁이 치열 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회사는 다음 4분기에 6백만 명의 신규 고객을 추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비즈니스 모델의 단순성과 힘이 마음에 듭니다. 그러나 주식 가치 평가가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약 2,140 억 달러의 시가 총액은 월트 디즈니의 시가 총액보다 약간 적으은 수준이며 PER은 78로, 매우 높은 수준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넷플릭스는 매우 열렬한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장기적인 성장 잠재력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월트 디즈니(DIS) 역시 "디즈니 플러스(DISNEY PLUS)" 서비스를 통해 스트리밍 시장에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디즈니 플러스는 6천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단 8개월 만에 5년 목표치를 초과했습니다. 디즈니 플러스 외에도 디즈니에는 훌루(Hulu) 및 ESPN 플러스 등 스트리밍 서비스가 있습니다.

 

지난 1년간 디즈니 주봉 차트

 

스트리밍은 또한 Disney에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코로나 때문에 극장을 폐쇄되면서 디즈니는 추가 요금으로 디즈니 플러스에서 뮬란 실사 영화를 제공했습니다. 이러한 점을 통해 디즈니 플러스가 얻게되는 이익은 말할 필요도 없이 엄청난 장점을 제공합니다. 

 

주가은 디즈니의 다른 사업, 특히 테마파크 부문의 약세로 인해 타격을 입었습니다. 그래도 코로나19가 약세를 보이면 방문객들은 결국 디즈니랜드로 돌아올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비아콤CBS(VIAC)에서 제공하는 스트리밍서비스 CBS All Access가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1600만 명 이상의 유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곧 파라마운트 플러스(Paramount Plus)로 이름이 변경 될 예정이며, 광고 지원, 플루토(Pluto) TV 및 쇼타임(Showtime) OTT 등 스트리밍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지난 1년간 비아콤CBS 주봉 차트

 

가입자 수는 넷플릭스나 디즈니보다 훨씬 적습니다. 이 규모가 주가가 상승하고 있지 못한 이유일 것입니다. 지난 3월 저점 이후 좋은 반등을 보였지만, 여전히 52주 최고가인 주당 43달러를 회복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PER 7배 이하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MONEYSHOW "A Streaming Trio: Netflix, Disney and ViacomCB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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